본문 바로가기

북토크

"이것은 누구나의 사랑" 서평

반응형

 "사랑"은 참 특별하면서도 깊고,

쉽게 표현할 수 있는 감정일 것 같으면서도 너무나 어려운 속성을 가지고 있는, 

인간에게 주어진 영원한 숙제와 같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책을 읽고 사랑을 학습할 수도 없고,

타인의 이야기나 자기 자신 스스로의 경험으로도 완전하게 설명할 수 없는 것이며,

끊임없이 배우고 깨달으며 기쁨과 슬픔, 아픔을 느끼며 그저 한 발짝, 한 발짝 나아갈 뿐입니다.

 

56가지의 에피소드로 9장의 Chapter로 나뉘어져 이런저런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가끔 그 가운데서 제가 비슷하게 겪은 이야기와 표현이 나오면 갑작스레 마음을 움츠리며 더욱 집중하게 되는.....

 

"이것은 누구나의 사랑"이란 책을 소개합니다.

 

<이것은 누구나의 사랑 아이리 지음/이지수 옮김, 프롬북스>

 

궁금했습니다.

사랑에 성공해서 아주 몸과 마음에 가득한 행복과 미소를 보이며 있는 저의 지인들에게 

"무엇이 그렇게 행복하고 좋은가요?" 이런 질문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럴 때, 저에게 이렇게 말하더군요,

"궁금하죠? 사랑해 보면 알아요"

이렇게만 이야기하고 자세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느덧 저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또한 궁금했습니다.

사랑에 실패해서 인생의 모든것을 송두리째 빼앗긴 듯한 축 처짐으로 있는 저의 지인들에게

"왜 그렇게 힘들어 하는가요?" 이런 질문을 했습니다.

 

그 때, 저에게 이렇게 말합니다.

"내가 왜! 그런것에 대해 말해야 하는데!!"

이렇게만 이야기하고 어느덧 그 사람은 잊혀져서 역시 저의 시야에서 보이지 않았습니다.

 

 

통계적으로 어떻게 비춰질지는 모르겠지만, 제 주위 가까운 곳에서 사랑을 하고 이별을 한 사람들중

적지 않은 사람들이 그 막역하고 한 때 끈끈했던 친구, 선후배의 관계를 떠나 소식을 알 수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 이후, 저는 다른 이들의 사랑, 그리고 이별에 대해 묻지 않게 되었고, 어느덧 그 건조함은

저 스스로에게도 영향을 미쳐서 내면으로는 갈급하지만 겉으로는 표현하기를 굉장히 쑥쓰러워하는 자,

그런 자로 저 스스로가 점점 변해간 것 같습니다. 너무나 안타깝고 슬픈 현실입니다.

 

<이것은 누구나의 사랑 북 트레일러> 온라인 교보문고 제공

 

  

<이것은 누구나의 사랑 유튜브소개>

 

그러나,

사랑에 관한 아름다움과 그 위대함을 믿습니다.

코로나19의 여파 가운데, 모두가 마스크를 쓰고 서로의 얼굴을 아주 약간만 볼 수 있고,

그 미소를 보는 것이 쉽지 않겠지만, 

 

아니 이젠 사랑을 하는 것이 과연 저의 인생에서 가능하기나 할까, 묻게 되는 지금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은 원래 아름답고 인생에서 특별한 경험이고 순간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이 책을 다시 읽으면서, 아직 저의 내면에 있는 사랑의 순수하고 뜨거운 감성을 보게 됩니다.

이런저런 현실의 장벽과 어려움이 있겠지만, 사랑에 대한 순수한 감성을 포기하지 않겠습니다.

 

<케냐AA 커피를 핸드드립으로 내리는 지금>

 

커피를 내리면서 모든 스트레스가 스르르 날아갑니다.

 

오로지 저 세 개의 구멍으로 물방울이 떨어지는 것을 보니, 모든 잡념을 잊을 수 있어 좋군요.

마음이 고독할 때 내리는 핸드드립커피는 하나의 치료제와 같군요.
마치 연인과 같은 따뜻함과 부드러움, 향, 이런게 다 있으니..

 

커피와 사랑에 빠진다는 의미가 이런 것인가 봅니다~

 

최소한 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생긴다면, 따뜻하고 깊은 드립커피를 내려주면서

삭막하고 차가운 삶의 현장 가운데, 잠시나마 따뜻하고 향기나는 위로를 해 주는 사람이고 싶습니다.

 

"이것은 누구나의 사랑" 이 책을 읽으면서, 저의 내면에 다짐하는 마음이자 소망입니다~

 

#여러분의 "공감"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신답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안하셔도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https://www.google.co.kr/chr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