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rdic&Scandinavia

무민(MOOMIN) 인형과 피규어만 있으면 됩니다

반응형

핀란드 덕후답게

핀란드의 세계적인 케릭터의 무민(MOOMIN)에 대해서

키덜트(KIDULT, 어른아이)한 관점으로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는 일단 책을 수집을 하게 되었는데,

분야를 더욱 넓혀서 다른 상품들도 좀 모아보려구 생각하고 있습니다.


근데 왜 이렇게 무민(MOOMIN)을 좋아하게 되었을까요,

그 유래를 찾아보고 있는 중이기도 합니다.


조금 저의 무민(MOOMIN) 덕후기질에 더욱 날개를 달아줄 뭔가가 있다면....

그런 동기부여를 지금도 찾고 있습니다.



어우, 저 사진속의 인형들과 장식을 통째로 집에 가져다 놓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습니다~^^



이 정도만이라도 찾을 수 있다면 저의 서재와 그리고 방을 더욱 꾸며보고 싶어져요.

귀엽고 또 깜찍한 무민(MOOMIN) 인형, 정말 사랑스럽네요~^^


<교보문고 강남점에서 본 무민 미니 피규어>


이런 인형과 피규어만 있으면 됩니다.

저는 확실히 키덜트(KIDULT)입니다~^^


<무민 코믹 스트립 1~6권과 가장 완전하게 만든 MOOMIN>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나중에 아빠가 되면 책을 읽어주려고 이렇게 무민에 대한 희귀한 책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점 어린이코너와 만화 코너에서 정말 다 큰 청년이 이런것을 찾는 것도 좀 재미있네요.



작년 핀란드 여행때 헬싱키에 있는 아카데미넨 서점에 있는 무민코너였습니다.

여기에서 한참 동안 꼼꼼하게 무민 케릭터를 보고 각종 제품을 보는데 푹 빠졌던 생각도 나네요~^^


<핀란드 베이비박스- 마더박스>


핀란드 여성의 출산후에 국가에서 챙겨주는 베이비박스- 마더박스입니다.

여기에서도 이렇게 무민(MOOMIN)의 케릭터가 상자위에 그려져 있네요.



이걸 받아보는 엄마의 입장에서는 얼마나 행복했을까요?^^







이런 글 하나하나도 읽으면서 위로받고 용기가 납니다.



교훈적인 이야기에 위트가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으니 더욱 입체적 매력이 느껴지네요.

그래서 더욱 사랑스러운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른이 읽는 동화이기도 하고,

나중에 결혼해서 자녀가 있다면 읽어주겠노라 다짐하고 산 무민(MOOMIN)책들입니다


정말 만화코너는 그렇다치고, 어린이 공간에서 제가 너무나 열심히 찾고 구하고 했는데,

순간 좀 어색해졌어요. 어린이코너에서 있는다는 것이 생각해보니 참 재미있거든요~^^


제가 좋아하는 핀란드 전 대통령 "타르야 할로넨"


핀란드 국민들에게 당시 대통령때도 그렇고, 대통령직을 물러나고 지금도 꾸준하게 사회참여를 하고 계시는 분,

사실 작년에 핀란드에 갔을 때, 이분을 진짜 만나고 싶었거든요. 그 소원이 언제 이뤄질지는 모르겠지만.........


다시 이야기하자면,

저는 무민(MOOMIN) 인형과 피규어만 있으면 됩니다.

제방을 가득 꾸며놓을 거에요.


그리고 인형을 손에 담고 앞서의 명언를 스스로 말해보는 연습도 하고 싶어지네요.


어찌하다가 이것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여러분의 "공감" "댓글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신답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안하셔도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http://www.google.co.kr/chr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