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land&Suomi

핀란드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싶었지만..(그리고 크리스마스 인사)

반응형

<산타클로스마을 첫 화면>


메리 크리스마스!!

Merry Christmas!!


그리고 Sorry Christmas!!


크리스마스 인사를 드립니다~^^

크리스마스하면 역시 산타할아버지가 떠오르지요.

전 일찍 산타를 알아버려서 그 신비감이 크지는 않았는데,

요즘은 산타라는 존재보다 산타라는 의미를 더 생각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핀란드에서 산타클로스 우체국이 있는데

한국에서 운영되던 한국사무소는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도 그렇고 뭐 운영이 중단된 것으로 확인이 되었어요.



영어로 된 산타클로스 마을은 운영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저기 사진속에 보이는 저 분이 대표랍니다.

사진 한 장 다시 확인해 보시겠어요?




제가 핀란드 대사관에서 받은 핀란드와 크리스마스 관련 유인물들인데,

저기 사진속의 산타님이 동일인이시죠^^


핀란드공인 산타클로스라고 합니다.(자르모 카리니에미)

그런데 아쉽게도 현재 파산 신청중이라고 하네요.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4&oid=421&aid=0001587043

유럽의 경제난으로 인해서 점점 사람들의 발걸음이 끊어진데에 원인이 있다고 합니다.


저는 정말 핀란드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싶었어요.

(매년 소원하고 있지요. 내년에는 가능할까요?)


전날,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12월 24일,

제가 일하는 직장은 제일 분주한 시간이었답니다.

밤 10시까지 일을 했거든요.(돈가스 자재 납품). 

참 힘들었는데 그런데 회사에서 그나마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조그만 선물을 해주셔서 그래도 감사했습니다.




그런데 케잌이 처참하게 깨져있네요ㅠ.ㅠ(운전미숙으로 오던길에 조금 충격이....)

그래도 이렇게 나눠주시는 회사에 감사합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

바로 세월호의 아픔을 생각합니다.


제가 최근에 맺은 페이스북의 친구분이 만들어서 배포하신 디자인인데요.

너무나 마음에 듭니다. 감사하게 이 디자인을 보았습니다.

잊지않고 기억하겠습니다.


그리고 낮은 곳으로 오신 성탄의 참 의미와

산타클로스의 의미도 기억하겠습니다....




어디에 계시던지,

이 글을 보고 계시는 소중한 여러분,


크리스마스에 행복하시고 

낮은 곳으로 임하신 성탄의 참의미도 생각하는 하루되시고,

스스로 산타가 되어보시는 하루도 만들어보세요.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신답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안하셔도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http://www.google.co.kr/chr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