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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lassic

K-Classic을 가장 쉽게 설명하기(1)- K로 이름 붙여진 한류문화컨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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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우리 모두는 수많은 K의 컨텐츠를 보면서 살고 있습니다.


K의 컨텐츠의 시작은 K-Drama로 시작되었습니다.

대중적으로 K-Drama로 가장 잘 알려진 작품은 바로 "대장금"




한국의 고전적인 문화(음식, 궁중문화, 복식)가 특히나 화려하게 빛을 발했던 드라마이고

드라마의 스토리텔링도 우수해서 전세계적으로 지금까지도 방송이 되는 대박 작품이죠.


그러면 또 다른 K의 컨텐츠는 없을까요? 


가장 익숙한 것이 아무래도 K-POP시장이겠죠.

누구라도 K-POP의 의미와 그 가운데서 나오는 의의를 대체적으로 알고 있을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수많은 아이돌 가수들의 해외시장 진출,

이런 부분으로 주로 인식이 되다가


2012년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인해서 K-POP의 세계화에 대해서 몸소 확인을 했으니까 말이죠.




*참고로 확인을 해보니 2015년 10월 6일 자정일 기준으로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유튜브 조회수는 24억 2천만건을 훨씬 상회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K-예능도 있습니다.

한국의 예능 프로그램들이 외국에 방영되고 이로인한 팬덤문화가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프로그램들이라서 일일히 소개나 사진자료, 그리고 설명하기가 의미없는)


제가 1990년대 중후반때 1년여정도 러시아 사할린에 있었는데요.

방문하는 일반 가정집들에 거의 다 스타 브로마이드가 있었습니다.

20여년 전에도 그랬는데 지금은 더욱 엄청납니다^^




그외에 현재 한국에서는 K를 사용하는 컨텐츠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이를 좀더 간단히 표현해서 K-Culture로 이름붙이는 것도 있더군요.


요즘 요리,요리사(특히 셰프<chef>)의 부분이 방송 컨텐츠를 거의 장악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K-Food라고 한다죠?

K-Beauty라고도 있습니다. 한국의 미용,헤어,화장,네일 아트등의 세계적 진출입니다.

(실지로는 유커<중국 관광객>들이 한국에 왔을 때의 소비시장의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다양하고도 앞으로도 계속적으로 쏟아져 나올 K가 붙여진 한류문화컨텐츠의 시장,

총성없고 소리없는 전쟁과 같은 지금의 한류문화컨텐츠의 현상


근데 조금 지겨워지기도 하는 K가 붙여진 한류문화컨텐츠의 현실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과연 우리의 혼이 담긴 좀 더 고급스러운 문화 컨텐츠가 어디 없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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