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land&Suomi

핀란드 하면 생각나는 호밀빵

반응형




사실 호밀빵은 핀란드 뿐만 아니라 바로 옆의 러시아

그리고 보통 북유럽 3국이라고 하는 노르웨이, 스웨덴에서도 일반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빵입니다.


그리고 이에 대비해서 영국등의 서유럽의 특히 귀족문화가 발달한 곳에서는 

호밀빵보다는 고운 밀가루를 사용한 흰 빵이 더욱 많았습니다.

즉 흰 빵은 귀족들을 포함한 사회적 부유층의 즐기는 빵이었고

호밀빵은 당시의 가난한 이들이 주로 먹었던 빵이었습니다.


근데 지금은 소화가 잘 되고, 씹을수록 고소하다는 건강빵의 이미지로 호밀빵이 많이 소문이 나서

오히려 호밀빵이 폭발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핀란드에서의 호밀빵에 대한 인식은 건강을 위한 중요한 선택의 부분으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먼저 저 호밀빵 빵 한 쪽에는 놀랍게도 사과20kg의 분량에 해당하는 섬유질이 있다고 합니다.

(제가 하루에 사과를 한 개에서 한 개반 정도를 먹고 있는데요. 이건 진짜 엄청난 분량이네요)

그 섬유질의 영향으로 핀란드인에게는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들리는 대장암,

대장암에 걸리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엄청난 섬유질이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기 때문이겠지요.


그렇기에 핀란드다운 빵이라고 한다면

100% 호밀빵(흑빵)이나

발효하지 않은 납작한 보리빵정도를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이거 제가 꼭 실천해야 할 사항 같군요. 호밀빵을 자주 먹는 것 말이죠^^

빵의 시큼함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하고, 문화적 충격을 받을 것도 같고.....


아 그리고 작년 2015년 11월에 빵으로 유명한 ㅅ식품에서

100% 호밀빵이 나왔었네요^^



 



이거 찾아서 먹어봐야겠어요.

그래야 핀란드에 가기 전 미리 적응할 거 아니겠어요?^^

그리고 여기에 샌드위치처럼 생선을 넣어서 먹기도 하고 ㅎㅎㅎ


#여러분의 "공감"과 "댓글" 그리고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신답니다

(공감은 로그인을 안하셔도 가능합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크롬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http://www.google.co.kr/chr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