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향기로운 음악~/Pop

The Cranberries "Dreams"

반응형




지난 2년여간의 통계로 볼 때 한 달에 한 번, 혹은 두 달에 한 번 정도로

라디오를 통해서 들었던 Cranberries의 "Dreams"


사실 Cranberries의 여러 히트곡들이 있는데 

저는 딱 두 곡만 알고 있습니다.

"Dreams" 그리고 "Ode to my Family"


아일랜드 출신으로 이들의 음악 스타일은 

얼터너티브락(alternative rock)의 전형적인 스타일인데,

한국을 예로 들자면 크라잉 넛, 브로콜리 너마저등

영국, 아일랜드를 예로 들자면 그 유명한 뮤즈,

미국은 너바나등의 시초로 지금은 한 때 대한민국의 싸이와 빌보드를 다투었던 마룬 5,

일본 같은 경우는 얼터너티브락의 천국이라 할 만큼 더욱 많은 그룹들이 있습니다.


Cranberries는 1989~2003년부터 음악활동을 하다가 중단하였으며, 

보컬을 담당했던 돌로레스 오리어던은 솔로로 활동하며 2007년에 데뷔 음반을 발표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2009년부터 다시금 재결합하여 활동을 재개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죠.


Cranberries의 "Dreams"는 유튜브 동영상에서 여러가지의 동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는데

보컬,그리고 기타, 베이스, 드럼 연주의 제대로 된 얼터너티브락의 사운드를 느껴보시려면

뮤직비디오의 Version이 가장 좋았다고 저는 이야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누구나 공감하실 터이지만 이 곡은 모든 악기연주, 그리고 보컬도 명품입니다)


정확한 가사내용은 꿈에 대한 이야기에서 점점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고백의 내용인데,

전 처음 부분의 가사가 늘 인상적이었어요


Oh, my life is changing everyday,
In every possible way.
And oh, my dreams, it's never quite as it seems,
Never quite as it seems.
오, 내 삶은 매일매일 변해가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오, 나의 꿈, 나의 꿈은 보이는 것과는 전혀 다르죠.
보이는 것과는 전혀 다르죠.


일상에서 이 곡을 들으면서 저 스스로 많은 위로를 받기도 했답니다^^


이것을 듣는 분들에게는 각각 어떠한 느낌과 의미로 다가올까요?



 


뮤지션: Cranberries(크랜베리스)
앨범정보: Everybody Else Is Doing It. So Why Can't We?
발표연도: 1992, 1집
구분: 오리지널

* 최초 원곡은 1990년에 아일랜드 국내에서 발표된 바 있음.



"Dreams"

Oh, my life is changing everyday,
In every possible way.
And oh, my dreams, it's never quite as it seems,
Never quite as it seems.
오, 내 삶은 매일매일 변해가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오, 나의 꿈, 나의 꿈은 보이는 것과는 전혀 다르죠.
보이는 것과는 전혀 다르죠.


I know I've felt like this before,
but now I'm feeling it even more,
Because it came from you.
And then I open up and see the person falling here is me,
A different way to be.
전에도 이런 느낌을 가진 적 있었던 걸 알고 있어요.
하지만 지금 느끼는 건 그보다 훨씬 더 크죠.
왜냐하면 이 모든 것이 당신으로부터 나오기 때문에.
나는 마음을 열고 깨달아요. 여기서 무너지고 있는 사람이 나란 걸.
이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무너지고 있음을.


Ah, la da ah...
La...


I want more.
impossible to ignore,
Impossible to ignore.
And they'll come true,
impossible not to do,
Impossible not to do.
난 더 많은 걸 원해요.
(이걸) 무시할 수 없어요.
(이걸) 무시할 수 없어요.
이 꿈들은 이루어 질 거에요.
그러지 않을 리가 없어요.
그러지 않을 리가 없어요.


And now I tell you openly,
you have my heart so don't hurt me.
You're what I couldn't find.
A totally amazing mind, so understanding and so kind;
You're everything to me.
이제 나는 솔직하게 당신에게 고백해요.
당신은 내 마음을 차지했죠. 그러니, 내게 상처를 주지 말아줘요.
당신은 내가 (스스로) 찾아낼 수 없었던 그런 존재,
너무나 멋진 마음, 진정 배려심과 자상함이 넘치는,
당신은 내게 있어 전부랍니다.


Oh, my life is changing every day,
In every possible way.
And oh, my dreams,
It's never quite as it seems,
'Cause you're a dream to me,
Dream to me.
오, 내 삶은 매일매일 변해가요.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오, 나의 꿈, 나의 꿈은 보이는 것과는 전혀 다르죠.
보이는 것과는 전혀 다르죠.
왜냐하면 내 꿈은 바로 당신이니까,
당신이 나의 꿈이기 때문에.


Ah, da, da da da, da, la...


#Cranberries 홈페이지

 


#여러분의 "공감"과 SNS "공유"는 저의 블로그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주신답니다

반응형